본문 바로가기

큐렉소 수술로봇 티솔루션 원, 美서 판매계약 맺어

작성자 임유 기자 입력 2018-01-11 15:32:58 수정 2018-01-11 15:32:58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가 미국에서 새로운 수술로봇 '티솔루션 원' 판매계약을 연이어 체결하고 있다고 11일 발표했다.

큐렉소는 미국 자회사 씽크서지컬이 텍사스 주의 러레이도 병원과 코너스톤 병원에 납품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이번 달에 또 다른 추가 계약이 예정돼 있다"고 했다.

태평양 지역 진출도 전망이 밝다. 티솔루션 원이 지난해 12월 CE 인증을 받았고 호주 인허가 등록절차가 현재 진행 중이다. 호주는 CE 인증 의료기기에 대한 승인 절차를 간소화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어 사측은 이번 달 안에 인허가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고 있다.

큐렉소는 최근 파트너십을 맺은 짐머바이오메트 아시아와 협력해 뉴질랜드, 일본, 기타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본은 현지 컨설팅기업과 계약을 체결한 뒤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구식 수술로봇을 사용하고 있는 싱가포르에 신제품을 설치해 아시아 거점지역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큐렉소는 현대중공업에서 인수한 하지재활로봇을 세계 최초의 상지재활로봇 제작판매사인 캐나다 바이오닉과 교차 판매하는 협약도 준비하고 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