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유제약,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 출시

작성자 전예진 기자 입력 2017-11-28 13:23:37 수정 2017-11-28 13:23:37
뉴질랜드 젖소 초유 추출 CBP 200mg 함유

유유제약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

유유제약은 어린이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특허원료인 CBP(Colostrum Basic Protein)를 함유한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을 27일 출시했다

주성분인 CBP는 성장호르몬의 일종으로 성장기 키 성장에 관여하는 IGF-1(인슐린양성장인자)이 고농도로 포함된 성장촉진용 식품 조성물이다.

청정지역 뉴질랜드 젖소의 초유에서 추출한 CBP는 뼈의 성장 및 밀도 증가 효과, 조골세포의 성장촉진 효과에 대해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SCI)급 논문에 등재됐으며 한국 호주 뉴질랜드 중국 등 국내외 특허를 획득했다.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맛으로 6세 미만은 1회 1정, 6세 이상은 1회 2정씩 1일 2회 섭취하면 된다. 유유제약과 SFC바이오의 '앙팡' 브랜드를 통해 일반의약품 및 건기식 개발 양해각서(MOU) 체결에 따른 첫 제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재형 유유제약 OTC 마케팅 팀장은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의 주성분인 CBP는 뼈 성장에 관여하는 원료로 키 성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며 "성장기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권한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